본문 바로가기
성우지망생을 위한 대본

(성우지망생을 위한) 독백 연기 지문 "매일 찾아오는 사람"

by 필사적으로산다 2021. 1. 13.
728x90
반응형

"밤마다 찾아오는 사람이 있다. 항상 나에게 불안감을 준다. 소리 소문도 없이 찾아오고 내가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조금만 방심하면 어느 순간 소리도 없이 내 주위를 파고 든다. 그를 떨쳐내려고도 하고 그를 없애보기로도 마음 먹었다. 그럴수록 그 사람은 더욱 강하게 나를 흔들어 놓는다. 즐거울 땐 그 사람이 의식되지 않는다. 하지만 조금만 우울하거나 슬퍼지면 어김없이 나를 더욱 어둡게 만든다. 오페라의 유령처럼 늘 내 주위를 맴도는 것 같다. 오늘 밤도 그가 찾아 올 것이다. 나는 그와 타협을 해야할까? 그를 혐오하고 없애버려야할까? 아니면 그와 마주앉아 대화로 풀어나가야할까? 사실 그는 언제든 모습을 바꿀 수 있기에.. 더욱 나로 하여금 두려움을 준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그에게서 벗어날 수 있기를.. 상쾌한 밤하늘의 공기를 마시며 달을 쳐다보는 순간에는 사라졌다가, 다시 조금만 신경을 쓰기 시작하면 어느 순간 내 어깨에 손을 얹으며 내 영혼을 지배하는 것 같다. 그는 나의 행복을 앗아간다. 빨리 사라져버렸으면 좋겠고 매일매일 그가 없어지기만을 기도한다. 일부로 그가 오지 못하게 막아보지만, 그를 생각하고 의식할수록 마치 약오르기라도 하는 듯 그는 더욱더 커져만 가고 그의 그림자는 진해져간다. 신이시여, 제발 그를 없애주시옵소서 그가 나타날 때마다 저의 영혼이 갉아먹히는 기분입니다. 악마같은 그 존재로부터 저에게 자유를 주시옵소서! 항상 기도해왔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줄 알았으나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 나를 괴롭힌다. 불면증까지 온 적이 있다. 가장 무서운 점은 그는 형체가 없다는 점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그를 두려워하고 있다. 항상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각할수록 더욱 존재감이 커진다. 그의 이름은 '걱정'이었다. 그는 늘 그렇듯 내가 죽기전까지 나의 곁에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