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우지망생을 위한 대본

(성우지망생을 위한) 독백 지문 - "이미 가졌다고 생각하고 살기"

by 필사적으로산다 2023. 11. 3.
728x90
반응형

 

"오랜 꿈이었던 수 많은 것들을 이미 이뤘다고 생각하고 살아보기로 했다. 더 이상의 욕심도 없고, 이미 이뤘다는 그 풍족하고 만족스러운 감정이 점점 다가온다. 어떠한 탐욕 앞에서, 어떠한 조급함 앞에서도 여유로울 수 있는 그런 감정이 느껴진다. 더 이상 배고프고 목표를 이루기위해 힘겨운 하루를 견딘다는 느낌보다는 이미 나는 그것을 이뤘다는 생각을 하니 막상 별 거 없다는 허무함도 들기도 한다. 미래의 감정은 이러할까? 나는 과연 자유로운 것인가?"

 

"축하하고 싶다. 이미 이뤘다고 생각한 나에게 그 끝지점에 도달한 것을 말이다. 그러나, 행복하진 않았다. 모든 알맹이를 생략하고 스스로 이뤘다고 생각했던 사실은 지워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에게 다시 묻고 싶다. 어떤 알맹이가 있었어야 하지? 나는 대답한다. 내가 치열하고 끝없이 그 목표를 위해 싸워왔던 것? 허상으로 그것을 이뤘다고 생각하는 것과 실제로 그것을 이뤘고 그런 생각이 드는 것은 비슷해보이지만 그 감격의 깊이가 전혀 다른 것 같다."

 

"무언가를 이뤘다는 것은 그 실체가 있어야하는구나. 그리고 내가 그것을 위해 많은 노력과 희생을 했다는 것이 있어야 하는 구나. 라는 것이 머릿속에 심어지게 되었다. 결국 내가 백번 천번 그것을 이뤘다고 생각을 해봐도 실제로 그것을 행하고 목표를 이루기 전까지 나에게는 여전히 불편함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나는 무엇을 사랑해야 하는 걸까. 내가 걸어온 모든 길에 꽃가루를 뿌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냐? 목표를 이룬 그 순간에 모든 꽃가루를 뿌릴 것인가. 선택은 나에게 달려있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